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1)

재테크의신7 2020. 7. 16. 14:19

왜 어떤 제품, 서비스 및 아이디어는 성공하는 데 반해 어떤 제품은 실패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어떻게 우리 자신의 상품과 메시지를 더 성공적으로 고객에게 전달 할 수 있을까? 왜 어떤것들이 전염성이 있고 다른 것들이 덜 퍼지는지 궁금 할 것입니다.

바이럴 마케팅의 핵심 요소중 하나는 중요한 것들을 이끌어내는 사회적 역학, 그리고 인간의 행동 과학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가격, 광고 및 기타 사항도 중요하지만 말이죠. 사람들이 어떤 아이디어를 다른 아이디어보다 더 많이 기억하게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사람들은 왜 다른 사람보다 물건을 공유합니까? 사람들은 왜 서로를 모방합니까?

우리가 현재 습관적으로 사용하는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틱톡 등 다양한 소셜네트워크에서, 정보는 어떻게 확산되고, 사용자들의 영향력은 어떻게 공유될까요? 

첫번째로 고려해야할 요소는 사용자의 채택 가능성, 그리고 시험 가능성입니다. 사용자가 한 상품을 처음 접할 때, 진입 장벽이 높으면 채택할 가능성이 현저히 낮아집니다. 사용자들은 시중에 나와있는 모든 상품을 채택할 시간, 지식, 또는 돈이 있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 쇼핑몰에 가면 식료품 가게에 직원이 음식 샘플을 제공합니다. 구매하기전에 사람들이 음식을 쉽게 접해볼 수 있도록 시험의 장벽을 낮춘거죠. 마찬가지로, 애플의 경우 애플뮤직 서비스는 사용자가 90일간 무료체험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 후에는 9900원의 유료 구독서비스를 제공하죠. 사용자의 한 서비스에 대한 "초기 진입. 장벽"을 낮춤으로서 사람들이 쉽게 바로 뛰어 들수있게 해줍니다. 

그리고 사용자가 광고나 메시지, 혹은 우리의 상품을 기억하도록하려면 어떻게해야합니까? 바이럴 마케팅의 핵심 요소 여섯가지가 있습니다. 본질적으로 우리가 어떤 내용이나 아이디어를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만드는 내용이나 아이디어를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들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이들 각각에 대해 차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럴 마케팅 #2 간단한게 더 효율적이다? - https://deetech.tistory.com/m/11